맘's 채널

퇴근 후 10분ㅣ아빠표 몸놀이3 | 〃Papa's 육아일기
채이파파 (2017-09-13 10:25:52) 조회 13 댓글 0

40개월 +1244
육아하며 여행하기, 아빠의 육아는 사랑이다.
아빠 만이 줄 수 있는 그 무언가가 있다

퇴근 후 10분ㅣ아빠표 몸놀이3

녕하세요? 채이파파 입니다. 오랜만에 일찍? 퇴근해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아빠표 몸놀이를 즐겼어요. 아빠의 몸 하나로 수백 가지의 놀이를 할 수 있어 일찍 집에 들어오는 날이면 한 번씩 가볍게 놀아주는 몸놀이 에요. 아이와 어떻게 놀아줘야 하는지 잘 모르는 아빠 분들은 쉽게 해볼 수 있으며, 다양한 아빠표 몸놀이를 통해 아이에게 상상력을 자극시켜주고 자신감을 심어주세요. 퇴근 후 아이에게 10분만 투자하시면 앞으로 커가면서 발달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초보 아빠는 생각합니다. 책을 읽어보면서 알게 된 내용인데, 남자의 뇌와 여자의 뇌는 다르기 때문에 아빠와 엄마가 놀아주는 방법은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두뇌 발달에 미치는 영향도 다르다고 해요. 아빠는 엄마보다 활동적인 놀이 경험이 풍부해서 육체적인 방법을 통해 아이의 두뇌 발달을 돕는다고 합니다. 전문가 들은 말합니다. 3,4살 지적 호기심이 왕성한 시기에 호기심과 욕구를 채워 줄 수 있도록 놀이를 하고, 아빠가 놀아주면서 아이의 창의성 발달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포스트에도 자세하게 작성했는데 팔로워도 하시고, 다양한 아빠표 간단 놀이를 매주 받아보세요. 아이와 어떻게 놀아줘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엄빠들이 좋아할 만한 컨텐츠 입니다.


빠가 의자 모양으로 자세를 만들어 주고 아빠 산꼭대기에 오를 때까지 떨어지지 않도록 안전하게 도와주세요. 정상에 올랐을 때 환호와 칭찬을 아끼지 말고 해주세요. 4세 딸의 경우 올라타고, 정복하는 놀이에 재미와 흥미를 느낍니다. 소근육/대근육 발달에 좋고 자신감을 심어 줄 수 있습니다.





진처럼 아빠표 터널을 만들어 터널을 빠르게 통과하기, 또는 낮은 자세로 통과하기 등 자연스럽게 팔다리 근력 강화 및 소/대근육 발달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좁은 공간을 통과하면서 아빠와 애착형성 및 친밀감이 강화되고 더욱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움츠렸다 넓혔다 아빠가 조절하기 아빠놀이:-)





빠라면 한 번씩 해주신 놀이일듯 한데요 아이의 몸을 안전하게 잡아주고 아빠표 그네를 태워보세요. 처음엔 천천히 안전하게 해주면서 익숙해지면 크게 크게 하늘로 올라 가요! 아이는 리듬감 및 신체 근육 및 근력 발달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이건 아빠가 체력이 좋아야 오래 할 수 있는 놀이입니다. ㅋㅋ 아빠는 아이와 함께 놀며 자동으로 운동이 되는 신박한 #아빠표몸놀이 ! :-)



아빠가 아이와 교감과 소통을 많이 할수록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퇴근 후 10분ㅣ아빠표 몸놀이3

근후 아빠와 함께했던 아빠표 몸놀이 아빠표 체육놀이가 필요할때 또는 아이와 더욱 가까워지고 싶을때 집에서 할수 있는 쉽고 간단한 놀이를 즐겨보세요. 아빠육아가 쉬워집니다.


또 다른 아빠표 몸놀이(신체놀이) #아빠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