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s 채널

살리재련의 소소한 행복찾기 :)

살리재련

살리재련의 소소한 행복찾기 :)

즐겁게 요리하고! 맛있게 먹고! 우리집에서는 내가 셰프 :)

블로그 URL : http://blog.naver.com/moonra84
낙지볶음밥 낙지젓갈볶음밥 간단해도 맛은 엄지척! | 밥(비빔/볶음/죽)
살리재련 (2017-11-15 10:48:59) 조회 18 댓글 0

낙지볶음밥(낙지젓갈볶음밥)
Salted Octopus Fried Rice Recipe

즘 한창 블태기에 요리권태기까지 겹쳐 냉장고가 텅텅 비어버린 살리재련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라는 먹태기는 오지 않고 째깍째깍 시간 맞춰 울리는 배꼽시계 때문에 난처한 상황이 오곤 하죠.
이날도 역시 먹을건 없고, 만들자니 귀찮고, 그렇다고 굶을 수는 없었기에 냉장고에 묵혀두었던 낙지젓갈을 이용해 낙지볶음밥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뭐, 낙지볶음밥이라고 말하긴 했지만 엄밀히 말하면 낙지젓갈에 밥을 더해 볶은게 전부인데요.
이게 뭐라고 그렇게 맛이 좋던지 한동안 입에 물려 손도 안덴 낙지젓갈의 참모습을 발견한것 같더라구요 ㅎ


간단해도 맛은 엄지척!
만들기 세상 간단하고 든든한 낙지볶음밥(낙지젓갈볶음밥).
살리재련과 함께 맛있게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


재료 준비와 만들기
2인분 기준 / 1컵 = 200ml / 1큰술 = 15ml
소요시간 = 10분 / 난이도 = 하

밥 2인분, 낙지젓갈 반컵, 다진마늘 0.5큰술
소금/후추 적당량, 참기름 약간


1
낙지볶음밥에 들어가는 재료 먼저 확인해 볼게요.
일단 너무 차갑지 않은 상태의 밥 2인분을 준비해 주고,
낙지젓갈 반컵, 다진마늘 0.5큰술을 준비해줍니다.
낙지젓갈은 먹기 좋게 가위로 숭덩숭덩 썰어주세요!
2
달궈진 팬에 오일을 두르고 다진마늘을 올려 마늘향을 내줍니다.(파기름도 좋아요)
그리고 먹기 좋게 썰은 낙지젓갈을 더해 볶아주세요.
양념이 타지 않도록 가스불을 중약불을 유지해 주시고, 양념이 튈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비린맛에 민감하신 분들은 볶으면서 청주 1큰술을 더해 주셔도 좋아요~
3
낙지젓갈이 따뜻하게 볶아지면 밥을 더해 볶아줍니다.
밥은 너무 차갑지 않은 상태의 밥을 이용해 주시는것이 좋고, 주걱 등으로 가르듯 볶아주셔야 뭉치지 않아요.
4
마지막으로 기호에 맞게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고, 참기름을 빙 둘러 낙지볶음밥(낙지젓갈볶음밥)을 마무리해 줍니다.

< 낙지볶음밥(낙지젓갈볶음밥) >

낙지젓갈 자체에 이미 고추장이며 물엿을 포함한 갖은 양념이 되어 있기 때문에 별다른 추가 양념 없이 그저 볶는것 만으로도 뚝딱 완성할 수 있는 낙지볶음밥(낙지젓갈볶음밥)입니다 :)
여기에 약간의 수고로움을 더해 매너있게 반숙 달걀후라이를 올려주고, 김가루를 ??! 뿌려주면 더할나위 없이 완벽하죠 ㅎㅎㅎ


살리재련은 낙지젓갈을 이용해 주었지만 오징어젓갈이나 창난젓갈을 이용해도 좋답니다.
쫄깃쫄깃한 식감의 매콤한 양념이 더해진 젓갈을 이용한다 생각하시면 편해요 ㅎ


이렇게 한그릇 푸짐하게 볶음밥을 즐겨도 좋지만 때론 도시락메뉴로도 활용하기 좋은데요.
완성한 낙지볶음밥을 동글동글하게 주먹밥형태로 만들어준 뒤 김가루에 둥글려 준다던가, 삼각김밥처럼 모양내어 만들어도 좋답니다.
아마 이렇게 만들어 도시락을 싸게되면 그 맛에 반해 편의점 삼각김밥은 앞으로 돈주고 못 사먹을지도 모르겠어요 ㅎㅎㅎ


살짝은 물려 묵혀두고 있다거나 비린맛 때문에 처치곤란인 젓갈이 있다면 지금 바로 볶음밥으로 고~
간단하지만 맛만큼은 최고인 낙지볶음밥(낙지젓갈볶음밥)으로 환골탈태 시켜보세요 :)



ⓒ살리재련 / @sallee_jaeryun